세종시교육청, 2021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배드민턴, 창작댄스 등 11종목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03 11:23:41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2월 4일까지 학생들의 건강체력 결손을 회복하고, 활기 넘치는 학교의 일상 회복을 위해 ‘2021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개최한다.

이는 국가적 차원의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 등을 고려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었던 학교체육 활동을 하루빨리 정상화하여 학생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기 위한 선제적 노력이다.

이번 대회에는 탁구, 배드민턴, 배구, 풋살, 3대3 농구, 플라잉디스크, 족구 대면 7종목과 치어리딩, 창작댄스, 에어로빅스(힙합) 비대면 4종목에 세종시 관내 학생 1,877명(230팀)이 참여한다.

세종시교육청은 대회 전·후 경기장 방역소독, 학생 건강 상태(기침, 발열 등) 확인, 마스크 상시 착용, 출입자 명부 작성 등 방역 수칙을 엄격히 준수하고,

대회장 내 집합 인원 50인 이하 유지, 밀집도 최소화를 위한 시차제 운영, 무관중 경기 등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대회를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교육청-종목 운영 중심학교-참가학교 간 비상 연락체계를 상시 가동하여 만일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할 계획이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 심리·정서, 사회성, 건강·체력 등 결손 회복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2년 만에 재개되는 이번 학교스포츠클럽 대회가 미소와 웃음이 가득했던 학교의 일상 회복을 알리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지치고 움츠려졌던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기지개를 켜고 환하게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