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직업계고 AI 모의면접 시스템 구축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03 10:19:3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시 직업계고 학생들이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시스템을 통해 취업을 준비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다양한 형태의 비대면 채용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직업계고 학생들의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지원을 통해 면접 능력 제고와 다양한 취업 기회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세종시교육청은 인공지능(AI) 모의면접이 가능하도록 세종여자고등학교, 세종하이텍고등학교에 방음부스, 기자재, AI 모의면접 프로그램과 세종장영실고등학교에 AI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인공지능(AI)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영상면접, 성격검사, 역량검사 게임 등을 제공한다.

영상면접은 대면면접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 면접 능력 개발을 도울 수 있고,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 직무면접을 선택할 수 있다.

학생들은 모의면접 실시 후 응답내용, 목소리, 감정, 표정 등 AI 분석 결과에 대한 정보를 받고 다양한 면접 유형을 연습함으로써 취업역량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들 학교는 모의 면접 프로그램인 인공지능(AI) 면접을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채용에 대비할 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면접 지도와 취업상담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직업계고 AI 모의면접 지원을 시작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의 면접능력 향상과 고용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