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차지한 상주시니어클럽
포상금 1,500만원으로 종사자 처우 개선
김명일 | 기사입력 2021-08-19 16:26:37

[상주타임뉴스=김명일 기자] 상주시니어클럽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한 2020년도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288개 기관을 대상으로 신규사업 추진, 지방자치단체 지원, 사업단 성과 등 수행기관의 운영 적정성 및 추진 성과 등을 대상으로 평가한 것이다.

상주시니어클럽은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사업을 평가하는 복수유형 평가그룹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시장형 사업단 중 손두부·식혜 등을 판매하는 으뜸식품과 핸드메이드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SS코코수제공방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기관 선정에 따른 인센티브로 포상금 1,500만원이 지원되며, 포상금은 노인일자리 개발을 위해 노력한 직원 성과급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상주시니어클럽은 2012년 1월에 개관해 현재까지 27개 노인일자리 사업단에 1,578명의 어르신들이 활동 중이다. 스쿨존교통봉사, 문화재관리, 전통시장 지킴이 등 지역사회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제종식 상주시니어클럽 관장은 “이번 성과는 노인일자리사업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준 상주시가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앞으로 공익에 기여하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개발해 지역 발전과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에 앞장서는 노인 일자리 창출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상주시는 코로나19로 신체 활동이 감소하고 사회적 관계가 축소된 노인들의 사회활동 지원 및 소득 공백 최소화를 위해 추경 예산 1억2,500만원을 확보해 9월부터 74명의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사업에 추가로 활동하도록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