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박물관, 서예 수강생 작품 전시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24 15:14:12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시립여주박물관에서는 2015년 12월 23일부터 2016년 1월 31일까지서예강좌를 통해 배운 서예작품과 관련, 송구영신(送舊迎新) 「2015 여강서도연구회展」 이라는 제목으로 수강생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그동안 여주박물관에서 진행한 전통문화교육 프로그램인 서예강좌의 전기중 선생으로부터 지도를 받은 수강생들의 작품 40여점과 한글연적등 총100여점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작가와 수강생에게 전통의 맥을 계승하는 작업에 자부심을 갖도록 하며, 관람객들에게는 전통 문화향수 및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마음이 풍성해지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강좌에 참가한 수강생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빠지지 않고 참여하면서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주박물관 관계자는 “전통문화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의 멋지고 훌륭한 작품이 탄생했으며, 작년에는 여강서도연구회 창립전이란 제목으로 전시를 한데 이어 올해 2015여강서도연구회전은 더욱 발전된 작품이 전시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많은 작품이 나올 수 있도록 여주박물관 전통문화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1월 3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는 전기중 선생이 “새해 소망 써주기” 행사를 무료로 진행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