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15 여성단체활동지원 사업평가회 최우수상’ 수상
김동진 | 기사입력 2015-12-24 03:45:48

[영양=김동진 기자] = 경북 영양군은 23일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개최된 ‘2015 사업평가회에서 도내 여성단체 활동지원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2015 사업평가회는 활동내역 및 실적 등 1년간의 활동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역 여성의 인재활용과 사회참여 활성화에 적극 노력한 지자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새살림봉사회외 10개 여성단체가 소속돼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반찬조리 및 배달봉사, 미용봉사, 독거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김장나누기, 청소년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매년 개최되는 영양산나물축제에서는 지역의 산나물을 이용한 산채요리와 장아찌 시식 및 판매를 통해 관광객에게 산나물 홍보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지난 11월에 개최된 영양 빛깔찬 김장축제에서는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원들이 직접 담은 깻잎김치, 파김치, 고들빼기김치, 무말랭이 김치 등 다양한 김치를 선보여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했다.

권영택 군수는 여성이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새로운 힘으로 등장해 각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앞으로도 영양을 선도할 수 있는 지역여성들의 인재개발 및 활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