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시민정원사 수료식 및 베란다 정원 시상식 성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21 15:56:41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는 2015 하반기 시민정원사 수료식과 베란다정원 조성 수기, 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9일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시민정원사 수료자와 베란다 정원 시상자, 가족 등 12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순천시 2015 하반기 시민정원사 교육은 정원 식물의 이해 등 이론교육 중심의 기초반과 조경수 전지 관리 등 실습교육 위주의 응용반으로 구성해, 기초반 37명, 응용반 30명 총 67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시민정원사 교육은 정원의 도시 시민들에게 녹색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정원관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실시됐다.

이어 베란다정원 조성 수기와 사진 공모전 ‘우리집 베란다 정원을 소개합니다’의 사진과 조성 수기 공모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시민 참여형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한 공모전은 지난 10월 5일부터 40일간 공동주택 베란다에 조성된 정원의 사진과 조성 수기를 공모해 이날 총 20여점에 대해 시상했다.

앞으로도 순천시는 시민들이 꽃과 나무, 조경, 정원 문화를 쉽게 접하고 녹색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녹색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시는 이번 공모전 및 시민정원사 교육을 통해 배출된 정원문화 리더들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시민의 일상 속에 정원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전 시민의 정원사를 목표로 정원 만들기를 선도하는 시민들에게 감사하며, 21세기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문화가 중요한 이때, 정원문화 확산을 선구자적으로 이끌어 나가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