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15년 4분기 시민시장 ... 60대 여성 박영희씨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8 13:11:12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시장 조충훈)는 4분기 1일 시민시장으로 60대 여성 박영희씨를 선정했다.

17일 시에 따르면, 박영희 시민시장은 하루 동안 순천시장과 함께 동행하며 공식적인 행사참여, 시설 방문 등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1일 시민시장’은 하루동안 순천시장과 함께하며 시장 역할을 경험해 보고 시정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순천시의 소통 채널 중 하나다.

1일 시민시장의 공식일정은 오전 8시30분에 출근해 조충훈 시장으로부터 위촉패를 받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어 9시에 동부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시설관람과 어르신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덕연동 주민들과 김장담그기 나눔행사에 동참하는 것으로 오전을 마무리 했다.

오후에는 아파트 공동체 한마음 행사 참석, 오후 4시에는 중앙동에 위치한 특색있는 그림책도서관을 방문해 어린이를 위한 시책 보고와 그림책 전시를 관람했다.

특히, 박씨는 어르신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과 운영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였으며 일정을 소화하는 내내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였다.

박영희 시민시장은 “힘든 하루였지만 매우 뜻 깊었다”며 “특히, 어르신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을 방문해 직접 경험해 본 것이 매우 인상에 남는다”며

“앞으로도 노인의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시정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시민들과 소통을 위해 1일 시민시장 운영은 계속된다”고 말했다. [사진첨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