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국방부와 작동군부대 이전도 본격 논의
부천시, 국방부와 작동군부대 이전도 본격 논의
김응택 | 기사입력 2015-12-17 20:30:18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는 16일 국방부를 방문하여 작동군부대 이전 관련 현재 상황 및 향후 일정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오병권 부시장(단장)을 비롯해 부천시 및 국방부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부천시는 오정구 작동에 위치한 00부대의 이전 관련해서 작동군부대 부지의 도시계획상 개발 여건에 대한 설명과 향후 작동군부대 이전 후 부지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국방부에 전달했다.

아울러 이번 방문을 통해 오정군부대 부지와 관련 국방부에서 발주한 『기본구상 및 타당성조사 용역』의 현황 및 추진사항에 대하여 국방부 측 설명을 듣고, 향후 추진방안에 대하여 상호 협의했다.

국방부는 지난 3일 『기본구상 및 타당성조사 용역』을 발주했으며, 내년 3~4월 중 용역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용역에서 대상지 개발여건분석, 건축용도 선정 및 타당성 검토, 개발기본구상, 사업추진방안 등에 대해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천시는 국방부 용역에서 기본구상(안)이 도출되면 상호 협의하여 최대한 합리적으로 이견사항을 좁혀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