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탑과채단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권현근 | 기사입력 2015-12-17 14:13:37
【성주 = 권현근】참외 주산지로 2015년도 탑과채단지분야 심사에서 (사)한국유기농업협회성주읍지회(회장 배선호)가 12월21일 농촌진흥청에서 최고품질과채부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탑참외 작목반(35명)의 금년도 소득을 조사 분석한 결과 2014년 세월호 사고로 인하여 감소하였던 조수입이 금년도 메르스 사태에도 불구하고 총 매출50억원 이상에 농가당 평균소득이 “1억5천만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탑과채 작목반의 참외 조수입이 명실상부하게 50억원대에 진입한 것은 참외 고품질생산 프로그램(탑참외 13bx이상, 300g±10%, 컬러챠트 4이상 등)을 농가가 준수하고 실천한 결과로 본다. 

특히, 농촌지도기관과 참외산학연협력단이 연계하여 전문교육과 수시컨설팅을 실시하였고 작목반회원들의 의식을 전환하도록 하는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도와 더불어 최고품질 참외생산을 향한 부단한 노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각종 시설환경개선 시범사업 및 다양한 연작장해 대책들이 결실을 맺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앞으로도 성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태운)에서는 계속적인 최고품질 참외생산을 위해 고품질 재배기술 및 경영비를 절약하는 선진농업기술을 전파하여 성주참외 농가 전체가 1억원이상 조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참외전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역개발사업기관표창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