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건강의 지름길! 깨끗한 혈관으로부터~”
권오원 | 기사입력 2015-12-15 13:59:22
【울진 = 권오원】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 11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경상북도 2015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울진군보건소는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의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해 ‘내 혈압! 내 혈당! 알기’ 캠페인과 맞춤식 교육을 통해 군민들의 만성질환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자가관리 10주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자신 질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예방에 대한 긍정적인 강화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였다.

이러한 부분들이 이번 대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에 영광을 안게 되었다.

더불어 울진군은 의료취약계층 주민들 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찾아가는 건강보건소 차량을 이용하여 혈압·혈당·고지혈증 기초검사와 상담을 통해 주민들 스스로가 건강에 대한 인지도 및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힘써 군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울진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토대로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사업의 중요성에 대한 군민 홍보와 만성질환의 통합서비스를 지속적 실시하여 건강한 울진군을 만드는 것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