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12월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 강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5 12:49:35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립도서관은 책을 읽고 저자와 함께하는 시민 인문학 강좌(부제 :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를 오는 17일 개최한다.

초청인사는 ‘자연에는 이야기가 있다.’의 저자이자 환경전문기자이신 조홍섭 작가로 ‘인간과 자연의 새로운 공존’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번 강연에서는 생태학부터 진화론, 자연사까지 흥미롭고 감동적인 생명들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조홍섭 작가는 환경과학 분야에서 30년 가까이 통찰력과 이슈가 있는 기사와 칼럼을 써 온 우리나라 환경전문 기자 1세대이다.

깊이 있는 시각과 생명에 대한 따뜻한 감성으로 그동안 숨겨져 있던 자연의 비밀과 난해한 환경문제들을 해석해 왔다.

생태보전, 원자력발전, 4대강 개발 등 1980년대 이후 급부상하는 환경 현안들을 취재해 2005년 교보생명 환경문화상 언론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영국 랭커스터 대학교 대학원에서 화학공학 학사와 환경사회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고려대, 이화여대, 국민대 등에서 강의하고 계신다.

저서로는「한반도 자연사기행」,「생명과 환경의 수수께끼」,「이곳만은 지키자」,「현대의 과학기술과 인간 해방」,「자연에는 이야기가 있다.」등이 있다.

시민인문학 강좌는 매월 세 번째 목요일 오후 7시 연향도서관에서 개최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가까운 도서관으로 신청하면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번 인문학강좌에 미리 읽을 책은「자연에는 이야기가 있다」(김영사)로 강좌당일 현장에서도 판매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