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우호도시 서안 문화교류 관광단 진주 방문
박한 | 기사입력 2015-12-11 15:08:24
【진주 = 박한】진주시는 지난 11일, 국제우호교류도시인 중국 산시성문화교류협회예술단 160명이문화교류 및 진주관광을 위해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진주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시와 서경방송 초청으로 방문하게 된 이번 산시성문화교류협회예술단은 서안시의 5만여 명의 예술인과 회원 2,000여명이 소속된 단체이며, 올해 인도 모디 총리 등 서안시에 국빈 방문 시 연출을 맡아 진행했던 수준 높은 예술단체이다.

문화교류행사는 서안시의 민가, 허리장고, 종이오리기, 부채춤 등 10개 분야와 진주시 ‘온터’의 퓨전난타로 구성된 한중합동공연으로, 문산체육관에서 개최된 진주시새마을발전결의대회 식후에 펼쳐졌다.

공연 후 방문단은 진주시 바이오진흥원에서 화장품, 건강제품 등 진주시 제품을 체험 구매하고 시내에서 점심식사를 하면서 자체적으로 공연평가회를 가졌다.

특히 이날 이창희 진주시장과 징 위메이 산시성문화교류협회예술단 조직위원회장은내년 1월 중 100여명의 예술단 파견을 비롯해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협의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교류 관광단의 방문을 계기로 문화교류뿐만 아니라 관광소비를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