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e-모빌리티 지원센터 건립공사 설계 최종보고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1 15:43:48
【영광 = 타임뉴스 편집부】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0일 군청 회의실에서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사업’의 핵심이 될 ‘e-모빌리티 지원센터 건립공사 설계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김준성 군수, 군의회 김양모 의장을 비롯해, 전라남도, 자동차부품연구원, 전남개발공사, 설계용역사인 (주)DIG가 참석하여 최종 보고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준성 군수는 군민들이 관람하거나 활용할 수 있는 전시관 설치 여부, 전기설비와 연구실 배치 등 세세한 부분을 질의하였고 공사 중 작업자의 안전과 빠른 착공을 당부했다.

금번 대마산업단지에 신축하는 e-모빌리티 지원센터는 국비 700억 원을 들여 추진하는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사업 중에서 114억 원의 예산으로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 2동에 연면적 4,200㎡규모로 지어지는데 내년 2월에 착공하여 2017년 6월에 준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e-모빌리티 지원센터 건립공사가 당초 계획보다 더디게 추진되고 있었으나, 이번 최종 설계가 완료된 만큼 최대한 빨리 착공하고 준공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앞으로 e-모빌리티 센터와 4륜과 3륜 모빌리티 완성차 개발이 이루어지면 많은 기업들이 영광에 투자하여 양질의 일자리가 생겨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e-모빌리티 지원센터 조감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