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2015년 공공기관청렴도측정 도내 1위
권현근 | 기사입력 2015-12-10 10:34:53
【봉화 = 권현근】 봉화군(군수 박노욱)이 2015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청렴도 측정에서 경북도내 1위에 올랐다.

봉화군은 지난 9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5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에서 종합청렴도 8.03점으로 경북에서 가장 높은점수를 얻었다.

이번 공공기관청렴도 평가는 행정기관의 부패정도를 측정하는 것으로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행정기관과 직․간접적으로 업무경험이 있는 민원인과 내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결과와부패사건 발생현황 점수를 종합적으로 도출하였다.

특히, 봉화군은 작년에 7.36의 점수로 도내 6위를 차지한 이후, 모든 직원은 공직사회의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음주운전 근절, 금품·향응수수 금지, 친절·신속·공정한 업무처리, 직위를이용한청탁금지 등 공무원 행동강령을 준수하고, 투명하고 책임있는 업무로 신뢰받는 공직사회 달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이번에도내 1위라는 두서의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높아진 군민들의 청렴의식에 부합하기위해서는 공직자의 청렴성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으며,앞으로도 봉화군은 군정 전반에 청렴 문화가 확산되도록 다양한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