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민원처리 단축율‘90.4%’‘시민중심의 민원행정’
최동순 | 기사입력 2015-12-09 09:05:52
【동해 = 최동순】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올 한해 동안 각종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고객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부서와 우수 공무원을 선발해 표창한다.

시에 따르면 민원처리기간 3일 이상 민원 322종에 대해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운영한 결과, 10,926건 중 90.4%에 해당하는 9,872 건을 법정 처리 기간보다 단축처리 했다고 밝혔다.

이에,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민중심의 행복도시’실현에 기여한 부서로 복지과를 비롯해 5개부서와 공무원 7명을 선발하였다.

한편,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민원사무 법정처리기한보다 실제 처리일이 짧을 경우 단축한 기간을 담당공무원의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하고, 지연처리 하였을 경우 감점하여 누적점수가 많은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선정된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부서와 우수 직원은 오는 12월 29일(화) 개최되는 주요업무 결산보고회시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빠른 민원처리와 인센티브, 1석2조의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를운영해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로 고객만족, 시민중심의 행복도시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