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문경오미자・약돌한우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채석일 | 기사입력 2015-12-07 16:08:20
[문경=채석일 기자]문경시(시장 고윤환)는4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지난9월11일부터13일까지3일간 개최된‘2015문경오미자・약돌한우축제’에 대한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평가보고회에서는 올해 축제에대한 평가보고, 2016년도 축제에보완해야할 사항 및 양대 축제의 활성화방안에 대하여 토론했다.

 

이날 평가된 주요 성과로는 기존 동로에서 열렸던 오미자축제를 문경새재로옮기고 약돌한우축제와 통합한 점으로 새재길에 판매부스를 설치하고,축제장내대형구이터를 운영하여15억의 판매액을 기록하였다.이는 운영비 대비 높은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현장에서 세척한 오미자를 이용한 즉석 청 담금 체험과 약돌한우를 선택해 축제장에서 바로 구워먹을 수 있는 구이터는 방문객들이 직접체험하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반면 화장실,식수대 등 편의시설 부족과 주차문제는 방문객에게 불편을 줘 시급히 개선해야 할 점으로 나타났다.

 

김학상,배용덕 공동축제추진위원장은“양 축제의 통합 개최를 통한 문경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였으며,콘텐츠 강화 등 내실 있는축제를 통하여 홍보와 더불어 판매 신장에 큰 성과를 거두었고 내년에는보다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여 언제나 찾고 싶은 전국 최고의 축제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고윤환 문경시장은“오미자 수확철과 사양관리에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종사하시고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하신 축제 추진위원장 및 추진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보고회를통하여 잘된 점은 더욱더 발전시키고 미흡했던 점은 철저히 원인을 분석․보완하여 내년에는 더욱 발전한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평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