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국산동부 재배단지 수매 실시
- 영광 모싯잎송편 명품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07 14:44:03
【영광 = 타임뉴스 편집부】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국산동부 재배단지에서 올해 생산한 동부를 12월 14일에 영광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수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산동부 수매는 올해 관내 13개단지 128농가에서 생산한 동부를 대상으로 영광농협에 위탁하여 실시한다.

작년에 발생한 문제점인 병든 동부 혼입, 선별 및 석발 불량 등을 보완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에 동부 정선선별기, 석발기를 설치하였으며, 전량정선․석발하여 동부의 품질 균일화를 도모했다.

이번 수매는 등급별(1등, 2등, 등외) 수매가격을 달리하여 양질의 동부 생산 및 공급으로 영광 모싯잎송편 명품화에 한걸음 더 다가설 것으로 보인다.

수매에 참여하는 농가에서는 병든 동부 제거, 정선선별, 석발, 수분(14%이하), 40kg 새 포대에 담아서 성명, 단지명 기재하여 수매에 응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영광 모싯잎송편의 명품화를 위해서 2016년에 지리적표시제를 등록할 계획이며, 올해 생산한 동부는 지리적표시제 등록에 참여할 법인 및 가공업체에 공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영광에서 사용하고 있는 동부 50%이상을 국산동부로 대체할 계획으로 2016년에 250ha 확대 재배로 375톤의 국산동부를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국산동부 재배단지 수매 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