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겨울철 상수도 동파방지 대책 수립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07 10:30:01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하남시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상수도시설 동파에 대비해 “겨울철 상수도 분야 동파방지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상수도사업소 공무팀을 중심으로 수대책반을 편성, 계량기 동파 및 누수사고 등 상수도 긴급민원에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또한,「동파예방 관리 안내문」을 12월 수도요금 고지서와 함께 수용가를 직접 방문하여 수도계량기 동파예방법 및 수도계량기가 얼었을 경우 등의 관리방법을 배부, 동파시 대처방법을 적극 홍보 하고 있다.

시는 매년 취약계층 및 상습 동파지역을 우선으로 동파방지팩 2,300개 보급을 시작으로 꾸준한 수도계량기 관리와 습식 계량기를 건식계량기로 교체하는 등 2012년도에는 206건에 달하던 계량기 동파 신고가 2013년도 26건, 작년 겨울철에는 22건으로 감소하여 동파 발생율이 90%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동파로 인하여 수돗물이 누수 되면 상수도 재정악화와 상수도 요금인상의 원인이 되므로 주민들의 수도관리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며 겨울철 수돗물을 중단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