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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는 상수도사업소 공무팀을 중심으로 수대책반을 편성, 계량기 동파 및 누수사고 등 상수도 긴급민원에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또한,「동파예방 관리 안내문」을 12월 수도요금 고지서와 함께 수용가를 직접 방문하여 수도계량기 동파예방법 및 수도계량기가 얼었을 경우 등의 관리방법을 배부, 동파시 대처방법을 적극 홍보 하고 있다.
시는 매년 취약계층 및 상습 동파지역을 우선으로 동파방지팩 2,300개 보급을 시작으로 꾸준한 수도계량기 관리와 습식 계량기를 건식계량기로 교체하는 등 2012년도에는 206건에 달하던 계량기 동파 신고가 2013년도 26건, 작년 겨울철에는 22건으로 감소하여 동파 발생율이 90%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동파로 인하여 수돗물이 누수 되면 상수도 재정악화와 상수도 요금인상의 원인이 되므로 주민들의 수도관리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며 겨울철 수돗물을 중단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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