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회, 지방자치법개정 촉구 기자회견 참석
김민규 | 기사입력 2015-12-04 21:51:22

인천광역시의회, 지방자치법개정 촉구 기자회견 참석

[타임뉴스=김민규] 인천광역시의회 노경수 의장은 12.4(금) 국회 정론관에서 전국시도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지방자치법개정의 조속한 처리를요구하는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촉구결의안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제출하였다.

정청래 의원이 2012. 9. 6. 발의한 지방자치법개정안은 광역의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을포함하였으며금년 4.28.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를 거쳐 현재 법사위에 계류 중이다.

1991년 지방의회 재구성이후 지방자치단체의 업무환경은 급변하였고, 중앙권한 및 사무의 지방이양을 위한 각종위원회(지방이양추진위원회, 지방분권촉진위원회)를 통하여 3,101개의 지방이양 사무를 발굴하여 1,982개의 업무가 중앙정부에서 이양되는 등 지방의회의 활동범위는 증가하였으며, 지역주민이 지방정부에 거는 기대 또한 커졌다.

노경수 의장은 빠른 시일내에 지방자치법이 개정되어 다양한경험과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의 의정활동 지원으로 시민에게다양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