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39명 모집
최동순 | 기사입력 2015-12-04 11:59:15

[태백=최동순]태백시가 내년도 장애인 일자리 사업을 통해 39명의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

시는 장애인 일자리 사업에 일반형 일자리에 10명, 복지 일자리 27명, 특화형 일자리(시각 장애인 안마사) 2명 등 총 3개 분야에 39명이 참여하여 일을 하게 된다.

일반형 일자리 참여자는 시청, 동 주민센터에서 장애인 복지업무를 보조하게 되며, 근로조건은 주40시간(주5일), 월보수 1,261천 원에 4대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복지 일자리 참여자는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단속과 지역 환경정비를 위해 활동하게 되며, 근로조건은 월 56시간(주14시간)으로 월 보수는 338천 원이다.

특화형 일자리(시각장애인 안마사 파견사업)참여자는 안마사 자격을 지닌 미취업시각 장애인으로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안마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하게 되며 근로조건은 주5일(주25시간)에 월 보수액은 103만 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18일까지 태백시청 사회복지과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와 복지카드 등을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12월말경 개별 통지할 예정으로 일자리사업 참여자로 선정된 자는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근무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 사업을 통해 쌓은 경험과 재능이 취업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괜찮은 일자리’제공을 통해 참여자의 자긍심과 복지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