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 제1회 어깨동무사랑채 가족축제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04 10:12:39
【시흥 = 타임뉴스 편집부】시흥시 신현동 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는 지난 12월 02일, 신현동주민자치센터 1층 강당에서 건강문화공동체의 작은축제인 ‘제1회 어깨동무사랑채 가족축제’를 개최했다. 월드색소폰앙상블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생활요가, 새우개민요, 건강체조 등 신현보건진료소에서 운영중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각 동아리들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신현보건진료소 건강공동체 프로그램은 지난 2013년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프로그램과 동아리 활동 규모가 점점 커지고 체계화되었고, 올해 처음 발표회를 열었다.

신현보건진료소에서 운영중인 6개의 건강동아리는 지역주민들에게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60세 이상의 노인이 참여할 수 있는 건강백세운동, 노후행복 등의 프로그램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새우개 민요, 생활요가, 건강체조, 기체조 또한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주민의 화합의 장을 여는 기반이 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강사비와 운영비는 보건소, 건강보험공단, 생활체육회, 마을건강위원회 등의 지원과 강사의 재능기부로 운영되고 있다. 신현보건진료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