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거래 투명화를 위한 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02 11:30:15
【이천 = 타임뉴스 편집부】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지난 1일 오전 9시 30분부터 3시간동안 시청 대회의실에서 부동산중개업 운영자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년도 부동산중개업 운영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이천시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부동산거래시장 선진화 시책 및 부동산 중개업과 관련한 주요 법령, 중개업 관련 세무사례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김광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강의가 진행되었는데 참석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사항과 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며 그 열기를 더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개업공인중개사는 “부동산 중개 시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는 민원사항과 불법 중개행위 사례 등을 들으며 경각심을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다.”며,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때문에 직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향후 이천시는 중개 대상물 표시광고 방법 및 중개업 종사자 교육 의무 등 최근 개정된 법령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중개사무소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사항과 부동산중개업 종사자의 직업윤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동산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중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한다는 입장이다.

한편, 이번 교육 진행에 앞서 현재 이천시가 범시민운동으로 펼치고 있는 ‘배려, 존중, 소통, 인성교육, 실천’ 등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의 확산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