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4년 연속 시·군종합평가 우수 군에 선정
최동순 | 기사입력 2015-12-02 09:58:40
【인제 = 최동순】인제군이 2014년 실적을 대상으로 하는 2015년 정부합동평가와 연계한 시군 종합평가결과 우수군에 선정됨으로써 강원도내 최초 4년 연속 우수 군 선정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강원도에서 지난 1일 강원도 시·군 종합경가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인제군은 이 같은 성과를 거둬 선진 지방자치단체로 발돋움하고 있는 것을 입증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인제군은 일반행정, 복지사회 등 9개 평가 항목 중 전반적으로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은 가운데 지역경제, 중점과제 등 2개 분야에서 상위등급을 받았다.

한편 인제군은 지난 2009년에 우수 군에서 선정돼 1억5천만 원의 시상금을 받은데 이어 지난 2012년에는 2억원, 13년에는 1억원, 지난해는 1억5천만 원 등 6억 원의 시상금을 받은 가운데 이번 수상으로 4년 연속 모두 5차례 우수 군에 선정됐다.

인제군은 이번 평가를 토대로 상대적으로 취약한 보건위생과 안전관리 부문에 대해서는 보완하고 모든 부문에 대해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해서 내년에는 최우수 군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