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시설개선 지원,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기대
최동순 | 기사입력 2015-11-30 08:58:59
【동해 = 최동순】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공동주택 단지 내 노후·불량 공동이용시설 및 어린이놀이시설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여, 쾌적한 주거 환경조성에 기여하는 내용의 『2016년도 공동주택 시설개선 지원사업계획』을 최근 공고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사업은 「주택법」 및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의하여 건설된 20세대이상 공동주택으로서 사용검사 후 10년이 경과한 공동시설물이 해당되며,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 및 보안등의 유지보수, 상·하수도 시설보수 및 준설, 주민복리시설(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녹지공원 등) 및 재해우려가 있는 석축이나 옹벽의 보수, 기타 주거용 건물 외 공동시설 등의 사업이 지원된다. 반면, 주거용 건물에 대한 보수작업(방수 및 도색공사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시에서는 대상사업의 소요 비용 50% 범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금은 최대 4천만원을 초과할 수 없다. 특히 지원대상 결정 통보 후 사업포기시 익년도 지원사업 신청이 불가하며, 지원받은 공동주택은 동일사업에 대하여 5년 이내 재지원이 불가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월 24일(목)까지 이며, 신청을 희망할 경우 공동주택 관리 지원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동해시청 건축과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공동주택 관리 지원 신청서는 동해시청 홈페이지(http://www.dh.go.kr) 고시·공고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축과 (530-2243)로 문의하면 된다.

앞으로, 시에서는 동해시 공동주택지원심의 위원회 개최를 통하여 당해 연도 지원사업 신청 전에 시행한 공사 또는 사업, 지원사업비 과다산정 등 제외 또는 선별적 지원사항 등을 면밀히 심의 후 지원대상 단지 및 지원 금액을 선정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