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어린이 급식 안전·위생 책임진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30 14:28:54
【진도 = 타임뉴스 편집부】 진도군이 안전하고 체계적인 어린이 급식 관리를 위해 오는 12월초 부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이동진 군수는 지난 11월 30일 오후 군수실에서 김경택 동아인재대학교 총장 등과 위탁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진도군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의 성공적 운영에 공동 노력키로 뜻을 모았다.

앞서 11월 초순 동아인재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진도군의 위탁운영기관 모집 공고를 통해 어린이 급식관리 위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어린이 급식 관리를 전문기관에 위탁함에 따라 맞춤형 급식컨설팅과 영양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으로 어린이 건강증진은 물론 급식소에 대한 체계적인 위생·영양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의 소규모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20개소 694명의 급식 아동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급식관리 위탁·운영으로 진도지역 어린이 위탁시설의 체계적인 급식 관리 등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급식시설의 위생수준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