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난 농기계 걱정마세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30 14:42:29
【화순 = 타임뉴스 편집부】화순군(군수 구충곤)은 교통 오지마을 농업인들의 편의를 위해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3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30일 한천면 모산리 마을을 시작으로 12월 22일 남면 검산마을까지 13회에 걸쳐 농기계 수리점에서 원거리에 위치한 오지마을을 대상으로 농기계 순회수리에 나선다.

순회수리 대상 농기계는 경운기, 관리기, 예초기 등 소형농기계이며 수리비는 무료이며 부품비용은 1만원 초과만 지불하면 된다.

이와 함께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농기계 사용요령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마을별 맞춤형 영농교육도 병행한다.

농기계 수리 및 영농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마을별 순회수리 일정에 맞춰 마을회관에서 수리․정비 등을 받으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해마다 늘어나는 농기계 사고를 대비해 안전교육에 중점을 두어 안전한 농작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농기계 순회수리에 대해 궁금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담당 (061-379-5464)에게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