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자매도시 필리핀 칼로오칸시, 동구 방문
김민규 | 기사입력 2015-11-27 13:38:55

교류사업 협의 및 우호협력 강화

[타임뉴스=김민규]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오는 29일까지 국외자매도시인 필리핀 칼로오칸시 대표단이 동구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5월 칼로오칸시의 초청을 받아 이흥수 구청장 및 관계 공무원들이 필리핀을 방문해 국외자매결연을 체결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이번 칼로오칸시 대표단의 동구 방문은 두 도시 간 교류사업 협의 및 우호협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지난 5월 칼로오칸시 초청에 대한 답방으로 성사됐다.

한편 동구와 칼로오칸시는 지난 2012년 자매결연 협력관계 수립을 추진했지만 칼로오칸시의 현지 사정으로 무기 연기되던 중 지난 5월 자매결연 체결을 다시 적극 추진해 인연을 맺게 됐다.

이번에 동구를 방문한 칼로오칸시 대표단은 동구청 의회청사 지하1층에 마련된 故 김영삼 전 대통령의 분향소 조문 일정을 시작으로 주민행복센터에서 문화공연을 관람하고, 송도 국제도시 시찰 및 동구 관내 기업체를 방문하는 등 오는 29일까지 인천에 머물게 된다.

구는 이번 칼로오칸시의 교류방문을 통해 문화, 경제,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흥수 동구청장은 “앞으로 칼로오칸시와 우호교류를 지속 추진함으로써 두 도시 간 생산적인 교류협력과 상호발전을 도모해, 친 인천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동구의 국제 위상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