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30년 목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추진
박정도 | 기사입력 2015-11-27 10:00:59
【고성 = 박정도】고성군은 장래의 효율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2030년을 목표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급속히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 속에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지역특성과 주민의 개발수요, 개발 잠재력 등 현재 지역여건을 고려해, 부문별 발전 목표와 실천계획 수립으로 정책 추진의 체계적 개발전략을 마련하고자 2030년을 목표로 중장기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한다.

기본방향으로는 우리군의 이미지 및 브랜드를 개발하여 활용함으로써 군의 가치 제고 및 지역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기초로 지역여건 분석을 통해 지역별로 특화 항목을 도출하는 한편 지역특화사업 등 권역별 실행계획을 마련하여 단계별 접근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군은 고성군 중장기 종합발전계획(변경) 용역을 추진해 11월 전문용역기관 계약을 추진했으며, 8,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8개월 동안 시행되며 내년 1‧2차 중간보고를 거쳐 5월 최종보고회를 가질 계획이다.

2016년부터 2030년까지 추진될 고성군 중장기 종합발전계획(변경)은 고성군 이미지의 브랜드화 및 통일기반 구축, 일자리 생태계 및 의료계획, 물류 및 교통망 계획 등 세부 계획을 마련하여 구체적인 발전구상이 제시된다.

이와 같은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이 완료되면 우리군의 특화된 이미지 개발을 통한 브랜드 전략화 및 주민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이 마련되는 고성군 발전상이 그려질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