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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집은 정부 3.0시대를 맞아 공공정보를 개방․공유하고 소통과 협업을 통해 시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했다.
수록내용은 2014. 7월부터 2년 여간 시민들의 생활불편사항 신고 처리 사례와 부서별 발굴사례를 분야별로 정리하여 전 직원과 시민들이 함께 공유하면서 생활 속 불편사항 해소방향과 모범적인 사례 등 행정조치 사항을 담았다.
주요분야는 문화관광, 경제산업, 도시개발, 시민행정, 기타 그리고 칭찬합시다 등 분야별로 처리한 시민 불편사항을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사진첩 형식으로 총 170부를 제작하여 개선 전후 내용과 조치사항을 요약하여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시는 발간한 사례집을 본청과 읍·면·동, 도서관 등에 배부하여, 직원과 시민들이 상시 열람토록 하고 친절‧신속한 행정처리 의지를 보여 시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신뢰행정 구현에 노력할 계획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생활불편 사항은 지속적인 관심과 신속한 해결이 가장 중요하다”며, “불편이 근절될 때까지 시민과 행정이 한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법과 제도로 해결이 어려운 일은 대안을 제시하는 등 변화하는 경주, 소통하는 행정으로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행정을 올인 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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