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강소농, e-비지니스 활성화 위한 벤치마킹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24 10:27:33
【연천 = 타임뉴스 편집부】경기도 연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강소농 28명을 대상으로 e-비지니스 활성화를 위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경기도 이천 소재 도도한 농장, 음성 소재 선돌농원 그리고 세종시 소재 행복한 농장을 방문해서 진행된 이번 벤치마킹은 농업인들의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벤치마킹 내용은 ▲농산물 SNS 마케팅 견학 ▲농장경영 우수사례 현장체험 학습 ▲고객관리와 체험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진행됐다.

강소농 대표단은 우박 맞은 복숭아를 ‘점순이 복숭아 시집보내요’라는 타이틀로 부가가치를 입혀 대박을 친 사례를 듣고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 선돌농원의 간편 5분고추장 만들기와 연계한 체험상품, 그리고 행복한 농장의 딸기 체험 후 SNS 체험후기를 통한 재방문과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우수사례 위주로 견학했다.

벤치마킹에 참여한 연천강소농 대표들은 지역유래와 유적지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을 만들어 농산물의 인지도을 높이고, 4계절 연중 운영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내어 고객과 1년내내 소통하는 고객관리와 적극적인 SNS마케팅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 김성빈 소장은 “농산물 생산 못지않게 온라인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SNS마케팅이 중요하다”면서 “다양한 e-비지니스 프로그램과 벤치마킹을 적극 추진하여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