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체험상품 개발로 농촌체험·안보 관광 활성화
송용만 | 기사입력 2015-11-19 11:58:20
【양구 = 송용만】양구군 방산면 오미리 농촌체험마을이 김장 체험을 위해 찾는 농촌체험 관광객들로 요즘 들썩이고 있다.

양구군은 국내여행 전문업체인 ㈜한국드림관광(대표 이정환)와 함께 지난 10월30일부터 방산면 오미리 김장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내달 13일까지 김장체험 관광객을 수시로 모집해 상시 운영될 김장체험 프로그램은 관광객들이 오미리에서 김장을 체험하고, 펀치볼로 이동해 제4땅굴과 을지전망대를 관람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지난 17일까지 김장체험을 위해 오미리를 방문한 관광객들은 모두 8회에 걸쳐 250여 명에 달한다.

이 중에는 여행사 대표와 기자 등 11명도 포함돼 양구지역을 홍보하는 효과가 배가됐으며, 지난 17일에는 북한을 탈출해 남한에 정착한 새터민들을 위한 예배 공간인 하나목양교회를 설립해 활동하고 있는 송혜연 씨가 일행들과 함께 방문하기도 했다.

㈜한국드림관광은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지난 8월28~29일 여행사 대표, 기자, 방송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여한 팸 투어 팀을 구성해 양구 관광지 팸 투어를 실시한 후 김장체험 프로그램을 새로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한국드림관광은 내달 프로그램이 끝날 때까지 당초 모객 목표인 1천 명의 관광객들이 김장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경제관광과 조경란 관광지운영담당은 “농촌체험마을에서의 김장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마을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효과가 있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관광시즌이 비수기로 접어드는 시기에 펀치볼 안보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도 증가해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