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 창업 런웨이(RUNWAY)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7 15:54:10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는 19일 오후3시 30분부터 순천대학교 국제문화컨벤션 소극장에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창업 런웨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년창업 런웨이(RUNWAY)는 무대에서 청년창업가들의 성공 스토리를 만나 보는 강연 행사로순천 지역에서 창업에 관심 있는 18세 ~ 39세까지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런웨이는 순천의 지역 특색에 맞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창업에 성공한 청년창업가 3명의 특강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고민과 아이디어를 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특강자로는 길건너 게스트하우스 대표 이원기, 두루미, 날다 대표 손승균, M(MANN) 대표 김성규씨가 강연자로 나서 창업을 하는 과정 중의 어려움과 실패 극복 방법, 창업 시 고려할 점 등 솔직담백한 창업 경험담을 들려 줄 계획이다.

또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년야시장 운영과 관광을 활용한 청년가이드 교육도 진행한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네트워크를 구성해 청년 창업가 발굴을 위한 정보 공유의 통로로 활용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순천지역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