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새일(Job)찾기 집단상담프로그램 운영
황광진 | 기사입력 2015-11-16 15:55:06
【영천 = 황광진】영천시(시장 김영석)는 16일 교육문화센터 강의실에서 교육생 10명이 참석한가운데 여성 새일(Job)찾기 2015년 집단상담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문화센터 3층에 위치한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월말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로부터 지정받아 10월 30일 개소하여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창업과 사회 참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구인·구직 상담 및 취업알선, 직업교육훈련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운영하는 곳이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구직기술 향상 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 및 미취업여성, 취업예정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적성과 직업에 대한 탐색을 하는 시간을 갖고, 취업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활동 수업과 모의면접, 이미지메이킹 수업 등으로 이루어진다.

교육은 11월 16일부터 12월 11일까지 총 4회기로 나누어 1회기당 10명씩 주5일 총 20시간으로 운영된다.

이현숙 교육문화센터장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자신감과 당당함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영천새일센터와 함께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