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및 특강·어울림 한마당
고객 만족 넘어 감동 주는 민원행정 다짐
박한 | 기사입력 2015-11-14 00:24:26

[타임뉴스=박 한] 경남 하동군(군수 윤상기)은 민원담당 공무원의 친절 역량을 강화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13·14일 청암면 비바체 하동호리조트에서 ‘2015 민원담당공무원 친절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친절교육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대민 업무를 수행하는 본청 및 읍·면 민원업무 담당자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민원업무 담당자로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업무태도와 고객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상호간 공감대 형성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담당 공무원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먼저 황문호 해피로드컨설팅 대표가 프로의 1% 다른 서비스 전략이라는 주제로 고객감동을 위한 전략, 내부 및 외부고객의 정서적 소통방법, 사례로 알아보는 소통과 불통 등의 내용을 소개했다.

이어 황연경 해피로드컨설팅 부원장이 아름다운 당신과 함께하는 감성스토리, 힐링 프로젝트를 주제로 민원인과 공무원 간의 소통 능력을 원활히 하고 조직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러일으키는 음악과 스트레칭 방법, 소통 힐링법 등을 강의했다.

그리고 이번 교육에서는 윤상기 군수가 특별강사로 나서 친절은 눈 먼 자도 보이게 하고 귀 먼 자도 들리게 한다는 내용으로 대 민원 친절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청학동 명륜학당 이정석 훈장은 예절을 통한 친절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전문강사의 강의 후에는 참가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민원 공무원으로서 고충과 애로, 보람 등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민원공무원의 숨은 끼와 노래, 장기 등을 자랑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도 가졌다.

군 관계자는 날로 높아가는 민원행정 서비스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