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5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등산축제’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1 13:39:13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고성군(군수 최평호)은 오는 14일 오전 10시, 거류면 엄홍길 전시관 및 거류산 일원에서 ‘제5회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등산축제’를 개최한다.

거류산등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황석수)가 주관하는 이번 등산축제는고성군의 명산인 거류산(해발 570.5m)과 엄홍길전시관을 널리 알려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등산코스는 엄홍길 전시관에서 출발해 문암산, 거류산 정상, 거북바위, 장의사를 경유하는 왕복 7.7km 코스(4시간 소요)와 정상을 경유하지 않는 왕복 4km 코스(2시간 소요)로 진행된다.

거류산 등산에 앞서 엄홍길 대장 팬사인회, 먹거리장터, 무료찻집, 고성군특산품 및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홍보관 운영 등 다채로운 먹거리와 볼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등산축제를 통해 고성군의 명산인 거류산의 정기와 엄홍길 대장이 대자연에서 배운 꿈과 희망, 용기와 도전정신을 함께 받기를 바란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거류산은 정상에서 바라본 당동만의 전경이 한반도의 지형과 닮아 등산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또 거류산 자락에 위치한 엄홍길 전시관(2007년 개관)은 엄대장이 히말라야 등정에 사용했던 등산텐트, 등산복, 등산화 및 산소마스크등 108점의 등산용품을 전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