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 학부모지원단 현장연수
김용직 | 기사입력 2015-11-11 09:06:30
【봉화 = 김용직】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길)은 11월 10일(화) 영주일대에서 자유학기제 학부모지원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가정-지역 사회의 교육 협력 네트워크 마련을 위해 현장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정향(情鄕) 봉화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실시한 연수로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유학기제 동아리 활동 관련 의견 및 운영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자유학기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학교 단위의 학부모 모임에서 활동하는 지원단이다. 평상시 학교 교육에 교육 기부를 하고 있는 이들은 경북전문대학과 미소 머금고 영농조합에서 학생들의 체험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과정을 살펴보았다.

경북전문대학에서 바리스타 과정, 항공 운항 서비스과에 대한 진로 탐색, 간호학과에서 기본 간호 실습 및 시뮬레이션센터 견학시간을 가진 후 6차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미소 머금고에서 고구마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자유학기제 학부모 지원단의 역할에 대해 정보 공유를 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봉화로 귀촌한 서벽중학교의 박윤정 학모는 “아이들의 자유학기제 진로탐색활동에 궁금한 것이 많았는데 직접 견학하고 체험해 보니 자유학기제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필요한 제도임을 알았고 자유학기제 지원단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했다.

자유학기제 학부모지원단 현장연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