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창업교육으로 맞춤복지 실천’업무협약 맺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05 12:06:22
【보성 = 타임뉴스 편집부】보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의식)은 지난 3일 보성군여성회관에서 보성남초등학교(교장 박향희)를 비롯한 한국도로공사 보성지사(지사장 임근용) 및 보성녹차휴게소(소장 최영우)와 4자간 창업교육과 맞춤복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4개 기관이 협력하여 관내 아이들을 위한 창조경제 교육을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맞춤복지 서비스를 실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보성남초등학교 창업동아리 학생을 비롯한 한국도로공사 보성지사 및 보성녹차휴게소 직원 등 총 3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보성남초등학교 창업동아리팀은 경제교육 활동을 보성녹차휴게소에서 살아있는 현장학습이 가능하게 되었고, 한국도로공사 보성지사와 보성군자원봉사센터는 기관 간 협업 지원 및 홍보를 통해 창업교육은 물론 지역의 힘든 곳에 희망 에너지를 주는 맞춤복지 실천까지 함께 할 예정이다.

협약식 이후에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하자~하자~행복하자~’를 함께 외치며 참석자 모두가 편백바구니 100개를 만들어 지역아동센터 11개소에 행복 긍정에너지를 소중히 전달했다.

또한 보성녹차휴게소에서는 보성지역아동센터 아이들 29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돈까스 나눔’ 봉사활동을 지난달 예당지역아동센터에 이어 릴레이 진행으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문의식 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 비즈니스 창업교육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 연계로 맞춤 복지까지 실천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 우리 아이들과 사회에 대한 밝은 미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