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이동배수지 준공식
안정적 수돗물 공급 및 시민 휴식공간으로 제공
이수빈 | 기사입력 2015-11-04 16:51:43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가 53만 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기 위해 이동배수지 신설공사를 완료하고 2일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제공=포항시 이동배수지 준공식

이날 준공식을 가진 이동배수지는 대이동 양학동 주민에게 공급하는 가압장의 기계고장 및 정전 등이 발생할시 대규모 단수로 많은 불편을 초래하는 등 수돗물 공급 개선이 요구돼 왔었다.

시는 총 1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12년 착공, 올해까지 배수지 11,000㎥ 가압장 1개소 등을 설치 완료해 대이 양학동 주민들에게 좀 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시설은 기존 전기펌프를 이용한 가압방식 급수체계를 지대가 높은 배수지에서 자연적으로 물을 흘려 각 가정까지 물을 공급하는 자연유하 방식’으로 개선함에 따라 전기료 절감은 물론 갑작스런 정전시에도 12시간동안 안정적으로 수돗물 공급할 수 있어 단수로 인한 생활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순히 운영을 위한 공공시설에 더해 시민들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물 정원도 조성했다. 이 공간은 학생에게는 물 학습 공간으로, 시민에게는 휴식 정원으로 제공돼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민들에게 맑고 건강한 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포항시 이동배수지 준공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