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민운동장서 자원봉사박람회가가 열려
권오원 | 기사입력 2015-11-04 10:26:37
【영덕 = 권오원】 영덕군(군수 이희진)에서는 오는 11월 14일(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군민운동장 주차장 일원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원봉사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자원봉사 박람회는 “퍼져라, 자원봉사의 물결!, 커져라 영덕군민의 힘”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와 봉사단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군민 화합을 이끌어 내기 위해 개최되는데, 관련 기관과 군민들이 서로 협력을 통해 마련한 다양한 체험행사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40여개의 봉사단체와 관련기관, 군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회식과 우수 자원봉사자․단체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행사장 내에서는 전통 민속놀이마당과 OX퀴즈, 골든벨 퀴즈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비롯해 특별행사로 밥차를 운영하여 이날 행사장을 찾는 모든 군민에게 무료로 점심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먹거리 센터와 작년에 운영한 ‘사랑 나눔 바자회’를 대신해 ‘벼룩시장’을 운영하는데, 판매한 수익금의 50%이상을 기부받아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벼룩시장은 11월 11일까지 자원봉사센터에서 신청ㆍ접수받고 있으며 재사용되어 질 수 있는 깨끗한 물품을 신청자 본인이 직접 파는 형태로 운영된다.

더불어 참여한 주민들은 박람회에 마련된 자원봉사홍보 부스 중 5곳 이상을 체험하고 체험 후기를 작성하여 운영본부에 제출하면 4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고 경품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원봉사의 진정한 가치를 느끼고 나눔과 봉사를 통해 더불어 사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모든 군민이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