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도서관,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문화행사 열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1-03 17:05:24
[대전=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 도서관(관장 남기완)은 3일 오전 11시부터 ‘도서관은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문화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가을을 맞이하여 ▴작은 음악회 ▴저자와 함께하는 북토크콘서트 ▴영화상영 ▴북헌팅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열어 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생과 지역 주민들에게 작은 휴식을 선물했다.

작은 음악회는 ‘앙상블 소울’의 피아노 3중주 연주와 감미로운 하모니카 연주로 관람객들의 귀를 사로잡았으며,

저자와 함께하는 북토크콘서트는 ‘철학이 필요한 시간’, ‘강신주의 다상담’, ‘강신주의 감정수업’ 등의 저자인 강신주 작가의 ‘삶의 주인이 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과 토크콘서트가 이어졌다.

또한 도서관 4층 ‘Cinema Hanbat’에서는 관객수 1400만이 넘은 ‘국제시장’과 실화를 바탕으로 한 천재드러머의 이야기 ‘위플래쉬’를 상영했다.

남기완 도서관장은 “도서관은 책을 보고 공부만 하는 곳이 아닌 복합 문화공간으로, 이런 문화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구상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잠시나마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독서를 권장하고 도서관 이용 장려를 위해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모범 이용자’와 ‘독서마일리지 우수자’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