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시민이 행복한 건강세상을 위하여
2015 건강한마당 개최
황광진 | 기사입력 2015-11-03 11:58:16

[경산타임뉴스]황광진= 경산시는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2015 건강한마당’행사를 지난 30일 건강마을 주민, 시민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시민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건강지도자를 중심으로 마을주민들이 지난 1년 동안 갈고 닦은 건강을 향한 열정을 발표하는 자리로서 그간 추진해 온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 등 각 분야에서 이룩한 운동프로그램 성과 발표 및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건강마을, 학교, 유치원, 대학 등 14개 팀의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으로 진행 되었다.

부대행사로 로비와 광장에 마련된 13개의 건강체험관 부스에서는 경산소방서 외 8개 기관이 참여하여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건강생활 체험기회를 나누었고, 특히 건강식단 전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구강건강, 암검진 홍보, 치매조기검진사업안내 홍보 등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경산시에서는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19개의 마을과 30개의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운동, 영양, 금연, 절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그동안 추진해온 프로그램을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으로서 건강 한마당을 개최했다.

특히 올해는 건강마을에서 “주민들이 할 일"을 직접 체험하도록 홍보부스를 구성하였으며, 건강마을 주민들의 할일이란? 음식 제대로 먹기, 몸무게 관리하기, 활기차게 운동하기, 담배연기 없애기, 술 줄이기,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예방하기, 치매검진‧암검진 제때하기, 손씻기‧칫솔질 제대로 하기 등 주요 건강생활실천 과제이며, 건강마을 만들기에 참여한 마을 주민들은 이 과제를 매월 체크하며 자신이 제대로 건강생활 실천을 하는지를 살펴왔다.

매년 개최되는 건강 한마당은 이제 건강마을을 넘어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나아가 대학까지 생활터를 아우르고 세대를 아우르는 건강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오늘의 이 행사가 오로지 개인의 건강을 위한 노력의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을 위한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