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한 가정 만들기 도민참여교육 성료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0-29 15:26:38
【영천 = 이승근】경상북도 주최로 ‘화목한 가정 만들기’과정 도민참여교육이 29일 영천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는 퇴색되어가는 가정의 의미를 되새기고 자녀·부부간의 바람직한 대화방법 등을 통해 화목한 가정을 만드는 계기로 삼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강의에 나선 박수희 행복창조연구소장은 인간관계를 증진시키는 대화법, 자녀를 위한 부모의 역할과 글로벌 리더로 자녀키우기 등을 통해 화목한 가정을 만들고 즐거운 사회생활을 영위할수 있는 방법을 강의했다.

영천시장(시장 김영석)은 인사말을 통해 “행복한 사회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가정이며, 화목한 가정이 영천시의 발전 원동력이다.”라며 가정의 중요성을 강조하였고, 이어 이병환 도 자치행정국장은 “오늘 받은 교육을 실천하여 화목하고 활기 넘치는 가정을 만들자”라고 주문 했다.

도민참여교육은 경상북도가 2010년부터 전국 광역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실시하고 있는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교육이며, 해를 거듭할수록 도민들의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