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 2015년 생명존중·청소년 자살예방 교육』 실시
권오원 | 기사입력 2015-10-29 11:49:57
【울릉 = 권오원】울릉군보건의료원(원장 손경식)은 9월 21일부터 10월 19일까지 울릉군내 중·고등학교 5개 학교, 학생 및 교직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2015년 생명존중·청소년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 자살예방 교육의 필요성, 청소년 자살의 실태, 청소년 자살의 원인 및 특징, 자살의 징후 및 대처방법, 자살예방을 위한 학교의 역할과 학생 자살현황 및 문제점을 이해하고, 자살위기 관리 역량을 강화하며, 단위학교의 생명존중 문화조성과 자살위기 상황 대처능력을 제고시켜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였다.

울릉군보건의료원 윤솔 정신과전문의는 “청소년기는 가족과 학교, 또래집단 등 주변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는 시기로 잘못된 선택을 하기 쉽다”며 “힘들고 어려울 때 혼자 고민하지 말고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수일 울릉군수는 “청소년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생명을 소중하게 여기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지역내 청소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