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구, 선배공무원에게 업무 노하우 익혀요 !
새내기 공무원 멘토·멘티 결연식 가져
김응택 | 기사입력 2015-10-28 15:40:35

[부천=김현수기자]부천시 오정구는 지난 10월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새내기 공무원과 선배 공무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기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멘토-멘티 소개 및 선서, 구청장 인사말씀, 협약서 교환, 베스트 팀 시상 등의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특히 새내기 후배들을 위해 정승모 환경위생과장과 경제교통과 장용수주무관, 건설과 신남호주무관이 축하공연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멘토가 된 선배 공무원들은 앞으로 4개월 동안 새내기 공무원들이 공직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업무 노하우도 가르쳐줄 예정이다.

오정구는 2006년부터 멘토링 제도를 운영해 많은 새내기 공무원이 낯선 공직생활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짝을 이룬 선배 공무원들도 신규 직원들의 참신한 발상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등 서로 윈윈하는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지혜 주무관은“새내기라 일도 서툴고 실수도 많이 하는데 그럴 때마다 선배님이 조언과 격려를 해주셔서 참 고마웠다"며 “선배님께 업무 노하우도 배우고 스스로 연찬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봉사하는 공직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리를 함께한 박한권 오정구청장은 멘토와 멘티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멘토와 멘티로 맺어진 귀한 인연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길 바란다. 

또한 멘토는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든든한 후원자로 멘티는 선배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업무능력을 키워 나가는 계기가 되어 시민들이 행복한 오정구를 만들어 나가는데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