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 운영
김상빈 | 기사입력 2015-10-27 22:09:18

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센터장 박은수)는 '15.10.27.(화), 15.11.10.(화)' 양일에 걸쳐 벌교중학교와 벌교여자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운영한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소방관에 대한 직업체험을 통해 학생 스스로 안전을 배우고 익히며, 소방공무원의 직업 탐색 및 꿈과 목표를 제시해 자신에게 알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실시된다.

교육은 직업체험교실 강사가 직접 학교에 방문해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내용으로는 소방관이 하는 일과 채용과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화재 현장이나 응급처치 및 구조업무를 체험하고,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익히기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다.

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장(박은수)은 "미래의 소방관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소방관 진로 체험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직업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