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서대전여고’ 일반고 전환 확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0-27 18:04:41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16학년도부터 서대전여자고등학교가 일반고로 전환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 9월 8일 교육부에 ‘서대전여고 자사고 지정 취소 동의’를 요청했었고 교육부에서는 10월 27일 자사고 취소 동의를 통보해왔다.

이로써 지난 8월 26일 학교법인 장훈학원에서 ‘서대전여고 자사고 지정취소 신청서’를 제출한지 약 2개월만에 서대전여고의 자사고 지정 취소가 확정된 것이다.

시교육청은 교육부에서 취소 동의 통보가 늦어지자 학생 및 학부모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 ‘2016학년도 일반고 입학전형 요강’에 서대전여고를 포함시켜 입학전형을 발표했었다.

시교육청은 서대전여고의 일반고 전환에 따라 2016학년도 후기 평준화 입학전형에 따라 차질 없이 신입생을 배정할 계획이고 기존 자사고 학생과 일반고 학생에 대하여 각각의 교육과정 계획에 따라 운영되도록 철저히 지도·감독할 계획임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