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수영장 어린이 심폐소생술 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27 14:22:10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권동)은 10. 27(화) 오전 9시, 10시 30분 총 2회에 걸쳐 청주수영장 이용 초등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실시하였다.

공단은 청주수영장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상황 대처 교육을 올해 3월부터 3회 실시하였는데, 교육에 참가한 시민들의 높은 호응과교육기회의 확대 요구를 수용하여, 교육 대상을 초등학생 어린이까지 확대하고,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은 시청각자료를 활용한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함께 실습용 마네킹을 이용한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어린이들이 응급상황 발생 시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제공하였다.

한권동 이사장은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상황 대처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어린이들의 응급상황 대응 능력과 안전사고 예방 중요성에 대한 의식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시민이 참여하는 교육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