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장천동, 어르신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27 15:27:11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장천동 노인의날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한재웅)는 23일 로얄웨딩홀에서 65세 이상 어르신과 부시장, 기관단체장 등 300여명을 모시고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 어르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축하공연과 기념식, 식후행사로 공연과 시상식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행사는 순천 아고라 공연팀의 춤과 노래 등 축하공연, 노인회장의 노인강령 낭독, 잉꼬 부부상 시상,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기원 떡케익 커팅식’ 등으로 예상인원을 훨씬 웃도는 어르신들의 참여 속에 성대히 치러졌다.

특히, 장천동의 최고령 박판예(여, 102세)어르신은 내빈과 객석 주민들의 환호와 박수갈채 속에 기념품으로 받은 선물을 흔들며 “좋은 세상에 좋은 날이 오니 이렇게 좋을 수가 없다”라며 즐거워하셨다.

인사말에서 부시장은 “노인 한 사람이 사라지면 도서관 하나가 사라지는 것과 같다”라는 아프리카 속담을 인용하면서 단순히 어르신을 공경의 대상으로만 볼 것이 아니라 어르신이 가지고 있는 경륜이란 것이 얼마나 가치있는 것인가에 대해 강조했다.

조해남 장천동장은 “요즘은 속도가 경쟁의 주요 도구가 되어 어르신이 가진 지혜가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이 퍼지는 사회적 분위기를 가꾸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