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삼천포중앙시장 해수인입시설공사 착수
박한 | 기사입력 2015-10-26 06:00:16
【사천 = 박한】사천시는 삼천포중앙시장내 수산물판매 점포에 원활한 해수공급을 위해 ‘해수인입시설 설치공사’를 착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천포중앙시장은 17개소의 수산물판매 점포가 운영중에 있으며, 최근 수산물축제 등을 통해 지역의 싱싱한 수산물에 대한 인기가 날로 늘어가고 있어 다른 품목의 점포들이 수산물 판매로 전환하기를 원하고 있었으나, 해수 공급이 원활하지 않고 개별 해수공급에 따른 비용이 높아 업종전환을 망설이고 있었다.

이에 시는 총사업비 5억원으로 해수인입관로(D75mm,L=935m) 및 물탱크(30TON), 살균여과시설 등을 설치하는 ‘해수인입시설공사’를 위해 실시설계용역과 관련부서 의견 수렴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여 오는 12월에 완공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사업이 마무리 되면 삼천포중앙시장내 원활한 해수공급을 통해 수산물 판매 상인들의 불편해소는 물론 시장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