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카네기 리더십 특별교육 실시
권현근 | 기사입력 2015-10-22 14:09:16
【칠곡 = 권현근】칠곡군은 내부소통과 변화로 군민들에게 열린 행정으로 다가가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박3일간 카네기 리더십 특별교육에 들어갔다.

이번 교육은 ‘The가까이’라는 캐치프라이즈를 내걸고 직원들과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감으로써 군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목표로 두고 있다.

이날 교육대상자들은 변화관리, 자신의 리더십스타일 분석, 상대관점의 이해, 타인존경, 칭찬 및 이해 등의 교육내용을 통해 업무에 자발적인 태도와 열정으로 실행력이 강한 리더가 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칠곡군은 그동안 공직내부의 진정한 소통과 변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앞서 교육을 수료한 1기∼4기 교육생들을 중심으로 칭찬메아리단을 구성해 지역 환경정비, 칭찬캠페인, 관내 시설 봉사활동 등 교육받은 내용을 군민들에게 환원하는 방법을 연구해 적극 실천하고 있다.

또한 ‘이장과의 열린 대화’, ‘오지마을 해피데이트’ 등을 통해 주민들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들으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군정에 반영하는 등 열린 행정 구현에 노력하고 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공직자가 적극적으로 변화하고,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자 하면 그것이 곧 최상의 행정서비스”라며 “실천과 행동이 수반되어야 진정한 교육이 되는만큼 적극적으로 실천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는 26일부터 28일 2박3일 일정으로 올해 카네기 리더십 교육이 마무리되며, 내년에도 직원들의 신선하고 실질적인 의견을 행정에 반영하고, 변화와 혁신으로 군민에게 교육효과를 고스란히 전달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